반응형

고양이에게 주면 안 되는 음식

 

오늘은 고양이에게 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일상에서 조심해야 하는 음식이 많이 있으니 끝까지 보고 행복한 반려묘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1. 포도

포도는 고양이들에게 신부전을 일으키는 과일인데요. 포도를 먹은 고양이는 신장에 영구적으로 손상을 입게 될 수 있으므로 정말 위험한 과일입니다. 포도껍질이나 건포도 등도 마찬가지이므로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지만 건포도는 특히 위험하다고 합니다.

 

 

2. 초콜릿

초콜릿에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이라는 중독 물질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고양이들의 중추신경계를 자극할 수 있어 구토나 설사, 부정맥, 발작 등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특히 앞의 성분이 다량 함유된 초콜릿의 경우 조금만 섭취해도 고양이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절대 먹는 일이 없게 주의해야 합니다.

 

 

3. 우유

사람이 먹는 우유는 고양이의 소화기관에서는 소화를 시킬 수 없어서 설사와 복통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고양이 전용 우유를 먹게 해야 하고 사람이 먹는 우유일지라도 유당이 빠진 우유를 줘야 한다고 하네요.

 

 

4. 술(알코올)

술은 고양이들에게 정말 치명적입니다.

조금만 핥아도 30분 이내에 증상이 나타나고 뇌와 간의 손상이 심각해져서 한 시간 안에 죽음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2.3kg의 고양이가 위스키 3숟가락만 먹어도 사망할 수 있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날 생선 및 해산물

고양이 하면 떠오르는 식품이 생선이죠? 고양이가 생선을 좋아한다는 인식에서 고양이에게 생선가게 맡기기라는 표현도 있습니다. 하지만 날것의 생선은 고양이가 소화를 못 시키니 잘 익은 생선을 먹게 해야 합니다. 또한 기생충에 감염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날것의 생선과 해산물은 먹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6. 참치

참치 또한 의외의 식품이죠? 왠지 고양이에게 참치캔 하나 따서 주면 굉장히 좋아할 것 같고 영양도 가득할 것만 같은데 참치는 오메가 3가 풍부하긴 하지만 고양이의 몸에서 흡수가 안되고 비타민E를 파괴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질병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양이가 열이 나고 민첩성이 떨어지면 비타민E가 부족한 건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그러므로 참치는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식품이 일상에서 흔하게 고양이에게 줄법한 식품이었습니다. 건강한 고양이를 위해 음식을 줄 때는 잘 알아보고 주도록 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