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탄 냄비 복구법

요리를 하다 보면 냄비가 타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보통은 바로 물에 불려서 수세미로 박박 문지르는 경우가 많으시죠?

이렇게 하면 100번을 씻어도 탄 그을음이 묻어 나오고 묻어 나오는데 정작 냄비는 그대로였을 겁니다. 오늘은 탄 냄비 확실하게 복구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우선 탄부분이 잠길 만큼 물을 붓고 베이킹소다 3큰술, 식초 3큰술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물이 다 끓으면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 2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그 후 충분히 식혀서 수세미로 닦으면 탄 부분이 말끔하게 떨어져 나오게 됩니다!

 

 

 

날파리와의 전쟁에서 이기기

주방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두면 활용할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이제 여름이라 날파리와의 전쟁 시작이죠? 조금만 음식물을 둬도 날파리가 꼬이는데 오늘 당장 날파리 트랩을 만들어 보세요. 이것 또한 방법은 간단합니다. 근본적으로 하수구와 배수구 청소를 꾸준히 하고 음식물이 쌓일 틈을 주지 않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날파리를 없애기 위해서 투명한 병에 물에 희석한 식초를 넣고 뚜껑을 닫습니다. 그리고 뚜껑에 구멍을 내어 날파리들이 들어갈 수 있게 해 주면 날파리 트랩 완성입니다! 식초 냄새가 날파리를 불러들여 병에 쌓이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주방관리법 몇 가지 더 소개할게요!

 

 

기름때 제거

주방 청소 때 기름이 튀어서 끈적해지는 곳이 많은데 이곳 청소를 할 때는 베이킹소다를 물에 희석한 후 그 물을 기름 있는 곳에 뿌려주고 수세미로 닦아내주면 베이킹소다가 기름기를 흡수해 보송하게 청소할 수가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탈취

전자레인지 안에는 음식 냄새가 잘 배여서 닦아도 닦아도 냄새가 안 빠지는데 이럴 때도 베이킹소다를 묻힌 행주로 내부를 닦아내주면 굉장한 탈취효과가 있습니다!

 

과일, 야채 세척

이건 유명한 방법인데 과일과 야채를 씻을 때 베이킹소다를 탄 물에 씻어주면 안전하게 섭취할 수가 있습니다. 식용 베이킹소다를 이용해도 좋지만 요즘은 과일 세척 전용 베이킹소다가 판매되기도 합니다!

 

욕실 천장 곰팡이 제거

욕실이나 주방 천장에 생기는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희석한 물을 천장에 뿌려주면 곰팡이 억제가 되고 이미 생긴 곰팡이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뿌리기만 하면 되니 간단하죠?

 

 

천연 습기제거제

이제 장마철이라 옷장이며 신발장이 습한 계절입니다. 이럴 땐 공병이나 여과지에 베이킹소다를 담아 옷장과 신발장 등 습기 있는 곳에 두면 곰팡이도 예방되고 습기 조절이 되기 때문에 천연 습기제거제로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쓰레기통 악취 제거

마지막으로 쓰레기통에서 나는 악취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를 쓰레기통에 좀 뿌려놓으면 베이킹소다가 악취를 흡수해 쾌적한 쓰레기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